제빙부하 관련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2년 10월 14일 문제 4번의 제빙부하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교제에서 제빙부하는

1. 원료수를 얼음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부하

2. 제빙조의 뚜껑, 방열벽으로부터의 침입열 부하

3. 브라인 교반기의 동력 발생열 부하

4. 원료수 교반용 공기에 의한 부하

5. 안전율(필요한 경우 15~20% 적용)

1~5의 모든 열량의 합이 제빙 부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문제의 제빙부하는 섭씨 15도의 물에서 영하-5도의 물이 될때까지의 부하를 구했습니다.

여기서 안전율과 외부로부터 침입열량은 왜 제빙부하에 포함이 되지 않는지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교재의 이론에서 공부한 제빙부하는 제빙에 수반되는 모든 부하를 의미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그런데 2012년 10월 14일 문제 4번의 제빙부하의 의미는 순수제빙을 위한 부하로 해석하는 것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는 말이 없으면  이 문제에서 구한 냉동부하가 제빙부하가 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