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손실 R

 

 

  • 과정명: 공조 실기 2008년 4월 20일 기출 문제 1번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를 푸는데는 상관없지만 의문점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곡관부 손실을 구하기위해 표를 보고 상당길이 l'를 구해서 

R*l'= P(곡관부마찰손실) 이라는 식을 통해 마찰손실을 구하는데 그러면 표에 계산식 P=람다*l'/d *v^2/2g *비중량

이라는 식을 통해서 R=람다/d * v^2/2g *비중량 

이라는 결론이 도출되는데 이렇게 해석해도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R 은 계산식에 적용하는 λ 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는 계산식으로 풀면 틀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