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가열기나 냉각기 안에 들어있는게 온수코일,가열코일 또는 냉각코일이 맞나요?
맞다면은 공기가 가열기, 냉각기를 지나가고 온수코일일 경우에는 물(온수)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가열하고 증기코일이면 증기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가열
냉각코일이면은 물(냉수)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냉각 맞나요?
제가 이해하고 있는거를 그림으로 표현해봤는데 그림도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 코일 문제를 풀다보면 전면면적, 전열면적? 글자도 비슷한거 같고 각각의 의미도 정확하게 아는게 아니라서 그런데
각각의 정의와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 드립니다.
1.가열기나 냉각기 안에 들어있는게 온수코일,가열코일 또는 냉각코일이 맞습니다.
2.공기가 가열기, 냉각기를 지나가고 온수코일일 경우에는 물(온수)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가열하고 증기코일이면 증기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가열하고, 냉각코일이면은 물(냉수)가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냉각 하는 것이 맞습니다.
3. 그림도 맞습니다.
4. 전면면적은 정면면적 이라고도 하며 냉각기를 앞에서 보면 보이는 면적이기 때문에 전면면적 또는 정면면적이라고 합니다.
5. 전열면적은 공기와 물이 열전달 될 때 공기와 물 사이에 있는 열전달 되는 면적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각각의 정의와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