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0월 문제 질문드립니다 (2문제)

 

 

  • 과정명: 

  • 강사명: 

18년 문제 8번 질문드립니다

19년 6월 문제 11번처럼

토출정압 구할떄 z~f부분의 곡부. 밴드부 마찰손실은 넣어주지 않나요??

 

18년 10월 문제 11번 질문드립니다

만약 덕트재료열관류율이 주어지지 않고 실내와 실외의 열관류율이 주어진다면

결로방지를 위한 보온을 구할떄

두개의 값중 어느 값을 사용해야하나요?
다른문제들은 실내의 결로방지 혹은 실외의 결로 방지 라고 문제조건이 잇는데

위의 문제는 그런 조건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18년 문제 8번 토출정압 구할떄 z~f부분의 곡부. 밴드부 마찰손실은 5+2.5 로 넣었습니다.

    2.결로는 공기온도 보다 표면온도가 낮아야 발생하기 때문에 당연히 27℃쪽 면이 됩니다.

    따라서 27도 쪽 값을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교수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z-f구간 굴곡부인 (a-e) 지점에 v^2* 1.2 /2g의 굴곡부 손실을

    2번 조건의  국부저항 값으로 보는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처음답변인  5+2.5 라고 한 것은  오류 입니다.  정정합니다.

    곡관부+ 분기부의 손실은 위 (1) ②에서 구한 직관덕트길이의 50%에 해당하는 압력손실인 2.5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