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량, 온도차 질문 chl0333 2020년 10월 15일 12:29 공유 안녕하십니까. 1. 유량을 L/min 단위로 주어질 때가 있는데 어떨때는 L를 m^3으로 변환하고 어떨때는 kg으로 변환하는데 어떻게 구별하는지 궁금합니다. 2. 열통과율을 구하라는 문제에서 대수평균온도차를 쓰는지 산술평균 온도차를 쓰는지 문제에 안주어져있다면 보통 어떤것을 써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6일 01:3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주어진 단위를 공식에 적용할 때 단위를 변환하는 것이므로 공식에 따라 변환을 연습해야 하는 것입니다. 2.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는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옫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주어진 단위를 공식에 적용할 때 단위를 변환하는 것이므로 공식에 따라 변환을 연습해야 하는 것입니다.
2.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는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옫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