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차 8번 질문입니다 leejh1505 2020년 10월 15일 13: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502에서 (5)코일의 열수 구할 때 (전면적 1m2, 1열당의 외표면적)이걸 전면적 * 코일열수 N 앞에 왜 곱해주는 건가요? 1열당의 외표면적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림으로 설명해 주실 수 있으면 그림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6일 02:02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16일 02: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와 물 사이에서 열전달되는 표면적을 구하기 위해서 이며 열전달되는 표면적이 냉각코일의 외표면적이기 때문입니다. 열의 의미는 풀이 그림을 보실때 작은 글씨로 1,2.3.4.5.6 으로 표시된 것이 열입니다 즉, 이 코일은 6열 코일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leejh1505 2020년 10월 16일 02:24 그러면 전열면적 = 코일의 열수 x 1열당의 외표면적으로 구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전면적은 왜 곱해주는건가요? 앞에서 보이는 면적인 전면적을 왜 곱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0 imjaeki 2020년 10월 16일 11:02 교수님 주어진 것이 (전면적 1m2, 1열당의 외표면적)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와 물 사이에서 열전달되는 표면적을 구하기 위해서 이며
열전달되는 표면적이 냉각코일의 외표면적이기 때문입니다.
열의 의미는 풀이 그림을 보실때 작은 글씨로 1,2.3.4.5.6 으로 표시된 것이 열입니다
즉, 이 코일은 6열 코일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그러면 전열면적 = 코일의 열수 x 1열당의 외표면적으로 구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전면적은 왜 곱해주는건가요?
앞에서 보이는 면적인 전면적을 왜 곱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어진 것이 (전면적 1m2, 1열당의 외표면적)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