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차 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502에서 (5)코일의 열수 구할 때 (전면적 1m2, 1열당의 외표면적)이걸 전면적 * 코일열수 N 앞에 왜 곱해주는 건가요?

1열당의 외표면적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림으로 설명해 주실 수 있으면 그림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와 물 사이에서  열전달되는 표면적을 구하기 위해서 이며

    열전달되는 표면적이 냉각코일의 외표면적이기 때문입니다.

    열의 의미는 풀이 그림을 보실때 작은 글씨로 1,2.3.4.5.6 으로 표시된 것이 열입니다

    즉, 이 코일은 6열 코일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그러면 전열면적 = 코일의 열수 x 1열당의 외표면적으로 구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전면적은 왜 곱해주는건가요?

    앞에서 보이는 면적인 전면적을 왜 곱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0
  • 주어진 것이 (전면적 1m2, 1열당의 외표면적)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