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전압 취출구 속도
-
과정명: 2006년 7월 9일 공조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2) 송풍기 전압을 구할때 직관손실압력+곡관+기기+취출구
로 구하는데 여기에 속도수두에 관한 항을 더하면 오답인가요? 3.92mmAq로 작은 값이 아닌데 아니면 마찰손실중 어디에 포함되어 있는건가요?
0
(2) 송풍기 전압을 구할때 직관손실압력+곡관+기기+취출구
로 구하는데 여기에 속도수두에 관한 항을 더하면 오답인가요? 3.92mmAq로 작은 값이 아닌데 아니면 마찰손실중 어디에 포함되어 있는건가요?
댓글
덕트에서 덕트의 마찰손실, 기기의 마찰손실,취출구의 마찰손실 모두 합한 것을 전압손실 이라합니다. 여기에 속도에 의한 손실을 추가로 더하지는 않습니다. 정확한 이유를 아직까지 책에서 보지 못했습니다. 분명한 것은 덕트의 마찰손실은 전압손실이며 여기에 기기손실을 합하여 전압손실로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책에서 속도손실을 더하지 않는 이유를 찾게 되면 공지에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