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회 1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2018년 2회 12번 문제와 유사한 실양정 문제인데
윗 문제는 왜 흡입측 수면에서 토출면까지 길이를 다 실양정이라고 말하는건가요??
배관 양정만큼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순환펌프 개념으로 실양정 0이 맞는거 아닌가요??
0

교수님 2018년 2회 12번 문제와 유사한 실양정 문제인데
윗 문제는 왜 흡입측 수면에서 토출면까지 길이를 다 실양정이라고 말하는건가요??
배관 양정만큼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순환펌프 개념으로 실양정 0이 맞는거 아닌가요??
댓글
밴트관에서 공기가 들어오기 때문에 F-G의 배관에서 물을 아래로 잡아당기는 사이폰작용이 없기 때문에 펌프가 품어주어야 하는 실양정은 수면에서 부터 B-C-D-E-E'-F 까지 입니다. 따라서 F-G의 배관은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