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6일 기출 질문드립니다

2016년 6월 26일 시행된 기출 7번문제 강의에서 습구온도 10도씨를 건구온도 10도씨라고 하셨는데 같은건가요? 이같은 문제라면 문제에 습구온도 10도씨라고 되어있으면,건구온도 10도씨를 찾아서 포화선에 닿는 포인트의 엔탈피를 찾으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상대습도가 100%이면 습구온도와 건구온도가 같습니다.  이문제의 풀이 그림을 보시면 건구온도 10도와 상대습도가 100%인 습구온도 10도는 같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입구공기 조건은  건구온도가 20도 이면서 동시에 습구온도는 10도인 공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구온도가 20도 이고 습구온도는 10도인 점을 찾고  그 점에서 엔탈피 값을 읽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