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6일 기출 질문드립니다 pkd0925 2020년 10월 16일 04:21 공유 2016년 6월 26일 시행된 기출 7번문제 강의에서 습구온도 10도씨를 건구온도 10도씨라고 하셨는데 같은건가요? 이같은 문제라면 문제에 습구온도 10도씨라고 되어있으면,건구온도 10도씨를 찾아서 포화선에 닿는 포인트의 엔탈피를 찾으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6일 14:07 교수님 상대습도가 100%이면 습구온도와 건구온도가 같습니다. 이문제의 풀이 그림을 보시면 건구온도 10도와 상대습도가 100%인 습구온도 10도는 같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입구공기 조건은 건구온도가 20도 이면서 동시에 습구온도는 10도인 공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구온도가 20도 이고 습구온도는 10도인 점을 찾고 그 점에서 엔탈피 값을 읽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상대습도가 100%이면 습구온도와 건구온도가 같습니다. 이문제의 풀이 그림을 보시면 건구온도 10도와 상대습도가 100%인 습구온도 10도는 같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입구공기 조건은 건구온도가 20도 이면서 동시에 습구온도는 10도인 공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구온도가 20도 이고 습구온도는 10도인 점을 찾고 그 점에서 엔탈피 값을 읽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