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7.10 문제 3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P. 212 중간쯤 송풍기 전압 해설 부분에서

직관 압력손실에 송풍기 흡입측 상당길이 5+2도 계산해주는 게 맞나요? 이건 빼고 계산한다는 의견도 있어서 확인 차 문의합니다.

또, 그런 의미에서 송풍기 전압 계산에서 기기의 저항 중 공기 흡입구=5mmAq도 제외해야 한다는데 시원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흡입측 상당길이와 흡입구 압력손실은 누가 감당하나요?

    흡입측 상당길이와 흡입구 압력손실도 송풍기가 감당해야 하므로 당연히 송풍기 전압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