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회 7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에서 A-F구간 마찰손실의 단위, 가열코일, 송풍기 이런 저항들의 단위들이 mmAq인데 p.67 상단에 전압, 정압 단위들을 보면 mmAg로 mmAq와 단위들이 다른데 왜 그런건가요? 수은과 물의 사용차이 때문인가요?

또 전압의 전은 all을 의미하는데 뭔가를 더 더한게 아니라 마찰손실+저항값들만 해서 토출측 동압을 빼주는 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2)해설에 전압=덕트마찰손실+각종저항이라 나와있는데 이게 정의니까 그냥 외워야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1.mmAg는 오타입니다. mmAq가 맞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송풍기의 압력은  정압 과 동압이 있는데 전체압력 전압은 정압+동압 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전압 = 정압+토출측동압    이므로   정압 = 전압 - 토출측 동압  입니다.

    그리고 덕트에서 마찰손실과 각종저항은 전압입니다.   따라서 전압 = 덕트마찰손실+각종저항 이라고 한것입니다.

    전압 인데  덕트에서 마찰손실과 각종저항만으로 이루어지고  속도압력(동압)은  포함되지 않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해 놓은 책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이유를 알게되면 공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