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6일 기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

2017년 4월 16일 실기 기출 9번에서 분자에 현열량만 넣어주었는데, 잠열량은 안넣어 주나요?

전열량으로 알고 있었는데,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풍량을 계산하는 식은 현열량으로 구하는 식과  전열량으로 구하는 식이 있습니다. (교재 53p ③송풍량 식 참고)

    그러나 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량식으로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현열량식으로 풍량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만 주어졌기 때문에  전열량 식으로는 구할 수도 없습니다.  전열량 식으로 풍량을 구하려면 엔탈피 값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