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6일 기출 질문드립니다. pkd0925 2020년 10월 18일 15:4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강사 2017년 4월 16일 실기 기출 9번에서 분자에 현열량만 넣어주었는데, 잠열량은 안넣어 주나요? 전열량으로 알고 있었는데,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2일 14:0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풍량을 계산하는 식은 현열량으로 구하는 식과 전열량으로 구하는 식이 있습니다. (교재 53p ③송풍량 식 참고) 그러나 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량식으로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현열량식으로 풍량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만 주어졌기 때문에 전열량 식으로는 구할 수도 없습니다. 전열량 식으로 풍량을 구하려면 엔탈피 값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풍량을 계산하는 식은 현열량으로 구하는 식과 전열량으로 구하는 식이 있습니다. (교재 53p ③송풍량 식 참고)
그러나 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량식으로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현열량식으로 풍량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만 주어졌기 때문에 전열량 식으로는 구할 수도 없습니다. 전열량 식으로 풍량을 구하려면 엔탈피 값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