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년 2회 4번 질문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양질의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2010년 2회 4번 문제에서 마찰손실을 구할때 B 부분의 마찰손실을 분기부 마찰 손실로 보면 되나요?

 

또, A-F 구간에서 분기부 마찰손실이 v_2/v_1<1.0 이어서 무시되었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여기서 v_2 와 v_1 은 어디의 속도인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중요한 가정사가 있어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1.마찰손실을 구할때 B 부분의 마찰손실이 분기부 마찰 손실입니다.

    2.  v_1 : A-B덕트 풍속,   v_2 : B-C덕트 풍속 입니다

        그러나 분기부의 형상이 주어지면 형상에 의해 v_2는 B-C덕트 풍속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참고 2011년 3회 7번 분기부 풍속)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