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년 2회 4번 질문 있습니다. whdgkr8 2020년 10월 17일 13:5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양질의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2010년 2회 4번 문제에서 마찰손실을 구할때 B 부분의 마찰손실을 분기부 마찰 손실로 보면 되나요? 또, A-F 구간에서 분기부 마찰손실이 v_2/v_1<1.0 이어서 무시되었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여기서 v_2 와 v_1 은 어디의 속도인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2일 09:3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중요한 가정사가 있어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1.마찰손실을 구할때 B 부분의 마찰손실이 분기부 마찰 손실입니다. 2. v_1 : A-B덕트 풍속, v_2 : B-C덕트 풍속 입니다 그러나 분기부의 형상이 주어지면 형상에 의해 v_2는 B-C덕트 풍속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참고 2011년 3회 7번 분기부 풍속)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중요한 가정사가 있어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1.마찰손실을 구할때 B 부분의 마찰손실이 분기부 마찰 손실입니다.
2. v_1 : A-B덕트 풍속, v_2 : B-C덕트 풍속 입니다
그러나 분기부의 형상이 주어지면 형상에 의해 v_2는 B-C덕트 풍속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참고 2011년 3회 7번 분기부 풍속)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