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2회차 7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7번문제에서 절대습도와 엔탈피를 구할때 L/G  와 q/G 를 이용해서 푸는데, G 량은 기존 공기량 10000kg/h과 포화증기 60kg/h를 더한값인 10060kg/h 가 되야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조화 계산에서는 모두 건공기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지는 공기량을 모두 건공기량으로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습이 이루어 진 후에도 건공기량 만으로 계산합니다. 질문하신대로 10060kg/h으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계산의 모든 기준은 건공기량을 기준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이 신판공기조화 핸드북14p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