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3회차 8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8ㅡ(3)에서 냉각감습열량을 구하라고 하는데 냉각+감습 열량이라서 G델h로 구하는것이고 만약 냉각열량이라면 Gc델t, 감습열량 이라면 579.3G델x 각각 이렇게 구하는게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저희 가정에 중요한 가정사가 있어서 답변에 늦었습니다.

    1. 일반적인 냉각과정은 냉각+감습과정으로 이루어 지며, 가끔 순수한 냉각과정 만으로 이루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냉각열량을 구하라고 하면  냉각+감습 과정의 열량을 구해야 합니다.  

    질문하신대로 순수한 냉각과정 만 있다면 Gc델t 로 구하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냉각과정은 감습과정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G델h로 구하는것입니다.  

    2. 감습열량을   579.3G델x  식으로 구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G델h  식으로 구합니다.   

    579.3G델x 식은 가습열량(가습시 잠열량)을 구하는 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