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6일 문제6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훌륭한 강의에 감사를 표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외기부하=Go*(최초엔탈피-최종엔탈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최초의 엔탈피가 20.2가 아닌 전열교환기를 통과한 15.1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이 문제에서 외기 부하를 구하라는 질문은 없습니다.  만약 외기부하를 구하라고 했다면  전열교환기에서 발생한 부하도 포함시킬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전열교환기는 냉각기와 달리 에너지를 이용한 열원이 필요없으므로 전열교환기에서의  외기 냉각열량을 외기 부하에 포함시켜야 하는지는 문제의 질문 요지를 파악하여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2.열평형식을 세울 때 사용한  엔탈피 15.1은  E점의 엔탈피 값으로 적용한 것이지  외기의 최초엔탈피 이기 때문에 적용한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