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계수 구할 때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Qe/w *압축효율 해주잖아요

이번 20년도 3회차 필답형 시험에서 압축효율*기계효율로 곱해진 값이 주어졌었는데요

이 때는 '압축효율만' 주어진게 아니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기계효율 값은 신경쓰지 않고

그냥 Qe/w 로 값을 구했는데 이 때 압축효율*기계효율 값은 신경쓸 필요가 없는게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냉동능력 / 입력에너지) 입니다.

    그런데 입력에너지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만큼 더 큰 입력을 보내줘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 (Qe / W)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W가 이미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축동력으로 주어졌다면 압축효율 과  기계효율을 곱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2중으로 곱해주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