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계수 구할 때 질문입니다 leejh1505 2020년 10월 22일 08:2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Qe/w *압축효율 해주잖아요 이번 20년도 3회차 필답형 시험에서 압축효율*기계효율로 곱해진 값이 주어졌었는데요 이 때는 '압축효율만' 주어진게 아니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기계효율 값은 신경쓰지 않고 그냥 Qe/w 로 값을 구했는데 이 때 압축효율*기계효율 값은 신경쓸 필요가 없는게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3일 05:09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23일 05:1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냉동능력 / 입력에너지) 입니다. 그런데 입력에너지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만큼 더 큰 입력을 보내줘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 (Qe / W)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W가 이미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축동력으로 주어졌다면 압축효율 과 기계효율을 곱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2중으로 곱해주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냉동능력 / 입력에너지) 입니다.
그런데 입력에너지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만큼 더 큰 입력을 보내줘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 (Qe / W)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W가 이미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축동력으로 주어졌다면 압축효율 과 기계효율을 곱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2중으로 곱해주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