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회 37번
-
과정명: 기계공조냉동기사 필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
먼저 이 문제의 풀이를 보면 cop를 이용하여 구하는 방식인데, 왜 이론적 cop와 실제적cop가 같다고 놓고 푸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처음에 소요동력이라고 하여 L이라고 생각하여 저는 G*aw/860*체적효율*압축효율을 이용하였는데 풀리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aw는 엔탈피로 따로 구하는 식이 있는데 왜 5kw라고 표시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이 질문은 첫 문장과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그림과 같이 작동하는 냉동장치의 압축기 소요동력이 50kw라고 했는데, 이 동력은 이론인가요 실제인가요?? 즉, 그래프에서 구하는 aw, qe 이런 것들이 이론값아닌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문제가 기사 2018년2회(2018.04.28) 37번 문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재 질문을 하실 때에는 댓글 형식으로 하시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