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부하 질문입니다2

 

 

  • 과정명: 

  • 강사명: 
  • 외기부하는 외기의 최초상태와 최종상태의 차이라고 하셨습니다.
  • 예를들어 2007년 10월 7일, 6번 문제를 보면 외기부하를 실내공기 엔탈피와 혼합공기 엔탈피의 차로 구하는데, 이 부분과 매칭이 잘 안되네요. 외기의 최초 상태는 문제의 1점이 아니라 3점이라는게 혼동됩니다. 
  •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초상태 - 외기의 최종상태)

    2. 외기부하 = 냉각코일의 냉각부하 - 실내부하 - 재열부하(재열부하가 없는 경우는 0 )

     이 경우 외기부하=  급기량 X ( 혼합공기 상태 - 실내공기 상태)  입니다.

    교재의 53, 54p의 공기선도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