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부하 질문입니다2 sk303371 2020년 10월 23일 12:28 공유 과정명: 강사명: 외기부하는 외기의 최초상태와 최종상태의 차이라고 하셨습니다. 예를들어 2007년 10월 7일, 6번 문제를 보면 외기부하를 실내공기 엔탈피와 혼합공기 엔탈피의 차로 구하는데, 이 부분과 매칭이 잘 안되네요. 외기의 최초 상태는 문제의 1점이 아니라 3점이라는게 혼동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5일 13:2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초상태 - 외기의 최종상태) 2. 외기부하 = 냉각코일의 냉각부하 - 실내부하 - 재열부하(재열부하가 없는 경우는 0 ) 이 경우 외기부하= 급기량 X ( 혼합공기 상태 - 실내공기 상태) 입니다. 교재의 53, 54p의 공기선도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초상태 - 외기의 최종상태)
2. 외기부하 = 냉각코일의 냉각부하 - 실내부하 - 재열부하(재열부하가 없는 경우는 0 )
이 경우 외기부하= 급기량 X ( 혼합공기 상태 - 실내공기 상태) 입니다.
교재의 53, 54p의 공기선도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