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강의중에 근로소득 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2020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page: 207쪽 이고 근로소득공제액 한도 2,000만원 이며 예시를 근로소득금액 3억원을 예시로 들어주셨는데

(총급여액 3억원 - 1억 에 ) * 2% 하면 4백만원이고 1,475만원을 가산하면 1,875만원 공제로 알고 있는데

근로소득공제를 2천만원(한도) 를

전부 공제 를 한다고 하셨는데 실수인가요? 아니면 제가 잘못 이해를 한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아. 이 부분은 제가 실수한 부분이네요. 

    3억 정도면 계산을 했을 때 충분히 2천만원을 넘길 것이라 생각 했는데 

    4억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드리고 나온 금액이 20,750,000원이니 

    금액이 2천만원을 초과해서 공제한도 20,000,000원까지 전부를 공제 한다고 말씀드렸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금액 예시를 들 때 제가 암산을 잘 못 해서 생긴 실수 랍니다. 

    이해하고 계신 부분이 맞습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