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강의중에 근로소득 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2020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page: 207쪽 이고 근로소득공제액 한도 2,000만원 이며 예시를 근로소득금액 3억원을 예시로 들어주셨는데
(총급여액 3억원 - 1억 에 ) * 2% 하면 4백만원이고 1,475만원을 가산하면 1,875만원 공제로 알고 있는데
근로소득공제를 2천만원(한도) 를
전부 공제 를 한다고 하셨는데 실수인가요? 아니면 제가 잘못 이해를 한건가요?
0
댓글
아. 이 부분은 제가 실수한 부분이네요.
3억 정도면 계산을 했을 때 충분히 2천만원을 넘길 것이라 생각 했는데
4억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드리고 나온 금액이 20,750,000원이니
금액이 2천만원을 초과해서 공제한도 20,000,000원까지 전부를 공제 한다고 말씀드렸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금액 예시를 들 때 제가 암산을 잘 못 해서 생긴 실수 랍니다.
이해하고 계신 부분이 맞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