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1회차 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4년 1회차 2번 문제에서는 지문에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라고 나와있는데, 15년도 3회차 2번 문제에서는 지문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하라는 말이 없는데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한 이유가 무엇이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린 기억이 납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산술평균온도차로 계산하라는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 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말이 없으니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할 수도 있으나 혹시 감점을 받았을 때 소송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서 가능하면 정확한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