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1회차 2번 jch960119 2020년 10월 22일 09:1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4년 1회차 2번 문제에서는 지문에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라고 나와있는데, 15년도 3회차 2번 문제에서는 지문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하라는 말이 없는데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한 이유가 무엇이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3일 05:1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린 기억이 납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산술평균온도차로 계산하라는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 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말이 없으니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할 수도 있으나 혹시 감점을 받았을 때 소송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서 가능하면 정확한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린 기억이 납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산술평균온도차로 계산하라는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 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말이 없으니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할 수도 있으나 혹시 감점을 받았을 때 소송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서 가능하면 정확한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