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p142 5번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5번문제에서 실제생산량을 구하는데 명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실제발생액 고정제조간접원가 예산 고정제조간접원가 배부액
실제생산량*단위당 실제조업도 * 실제 배부율 기준조업도*표준배부율 실제생산량*단위당 표준조업도*표준배부율
질문1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문제에서 실제생산량에 대해서 질문을 했으면 800단위는 정확히 말해서 (실제생산량*표준조업도) 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800단위에서 단위당 표준 조업도를 나누어 주어야 저는 계산이 완벽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 실제생산량이 실제생산량에 허용된 표준조업도와 같은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질문2
만약이 답지의 풀이가 맞다면 조업도를 생산량으로 설정한 것인가요?
그렇다면 실제조업도 와 표준조업도는 같다고 가정되는 것인가요?
만약 앞의 가정이 맞다면 예산생산량과 정상조업도 같아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예산의 생산량 = 예산으로 조업도로 성립이 되니까
0
댓글
실제생산량 X 표준조업도 X 표준배부율 = 실제생산량 800단위 X 표준조업도 X 표준배부율 30 = 24,000원
이렇게 계산이 되었다면 표준조업도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표준조업도가 1 이라고 생각하시면
문제 풀이가 이해 되시지 않을 까 싶어요.
고정제조간접비 예산액은 예산 생산량이 아닌 정상조업도 자료를 이용해서 계산해야 한다는
것을 수험생이 알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문제라고 생각 됩니다.
기출 문제 이고 출제 당시 별도의 이의신청이 없던 문제로
해설 그대로 맞는 문제라고 보여 집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못 드린 것 같지만 답변이 학습 이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