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9월 2번 질문입니다.

문제에 주어진 압력이 게이지 압력인지 절대압력인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영어로 게이지는  계기 이며  압력을 나타내는 계기 이므로 압력계를 의미합니다.

    즉, 게이지 압력은 압력계의 압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압력계에 10.9kg/cm² 나타난다고 한 것은  게이지 압력입니다.

    그리고 절대압력은 반드시 절대압력이라고 표시를 합니다. 즉 20kg/cm²abs  또는 

    (절대압력 20kg/cm²)  이렇게  절대압력이라는 것을 반드시 나타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