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년 7월 7번 질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나왔을때 대향류인지 평행류인지 문제에 주어지지 않았으면 대향류로 두고 풀면 되는건가요??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열교환의 경우 대향류가 효율이 좋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대향류로 제작을 합니다.  따라서 아무 말이 없으면 대향류로 계산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이 문제의 경우는 증기의 잠열을 이용하는 열교환기 이므로 증기의 온도는 103도로 일정하기 때문에  대향류로 계산하든지 평행류로 계산하든지  결과 값은 똑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