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량은 현열식과 잠열식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현열식으로 풍량을 구하기 때문에 우리도 가능하면 현열식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량을 현열식과 전열식으로 구하여 비교해 보면 약간의 차이가 나는 것은 온도값과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는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열전달에서 공기의 전열(현열+잠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하게 됩니다. 즉 공기의 전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 보면 현열량만으로 공기의 전열을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풍량은 현열식과 잠열식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현열식으로 풍량을 구하기 때문에 우리도 가능하면 현열식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량을 현열식과 전열식으로 구하여 비교해 보면 약간의 차이가 나는 것은 온도값과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는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열전달에서 공기의 전열(현열+잠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하게 됩니다. 즉 공기의 전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 보면 현열량만으로 공기의 전열을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