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0월4일 5번 질문드립니다. jh94ty 2020년 10월 27일 15:4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5)번에 코일 열수 N을 구하는 과정에서 q=K*A*N*T*C식을 이용하셔서 N을 구하셨는데요. 여기서 면적 A는 전면 면적 Af 대신에 코일과 공기의 접촉면적인 D*pi*b*26의 식(0.012m * 3.14 * 1.4m * 26단)을 이용하면 안되나요? 이렇게 계산하니까 7.4로 나와서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8일 12:4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코일의 열통과율 870의 의미가 전면면적 1m² 당, 코일 1열당의 값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것처럼 풀면 개념이 다른 것이 되므로 값이 비슷하게 나왔어도 잘못된 것입니다. 채점관이 오답처리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코일의 열통과율 870의 의미가 전면면적 1m² 당, 코일 1열당의 값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것처럼 풀면 개념이 다른 것이 되므로 값이 비슷하게 나왔어도 잘못된 것입니다. 채점관이 오답처리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