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0월4일 5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5)번에 코일 열수 N을 구하는 과정에서 q=K*A*N*T*C식을 이용하셔서 N을 구하셨는데요.

여기서 면적 A는 전면 면적 Af 대신에 코일과 공기의 접촉면적인 D*pi*b*26의 식(0.012m * 3.14 * 1.4m * 26단)을 이용하면 안되나요? 이렇게 계산하니까 7.4로 나와서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코일의 열통과율 870의 의미가 전면면적 1m² 당, 코일 1열당의  값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것처럼 풀면 개념이 다른 것이 되므로  값이 비슷하게 나왔어도  잘못된 것입니다. 채점관이 오답처리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