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9월 1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냉각열량을 구할때 GC(t2-t1), t2=출구온도 t1=입구온도로 알고 풀거나 그냥 온도차가 양수가 나오도록 두고 풀었는데 여긴 입구온도-출구온도로 되어있어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 원래 브라인 냉각열량을 구할시 입출구 온도차를 (입구온도-출구온도)인지 (출구온도-입구온도)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열량이 양수(+)가 나오게 식을 세워 풀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브라인의 입구온도가 -18도이고, 출구온도가 -23도 이므로 입구온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입구온도 - 출구온도) 로  풀어야 양수(+)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