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9월 1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0월 25일 08:33 공유 과정명: 강사명: 냉각열량을 구할때 GC(t2-t1), t2=출구온도 t1=입구온도로 알고 풀거나 그냥 온도차가 양수가 나오도록 두고 풀었는데 여긴 입구온도-출구온도로 되어있어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원래 브라인 냉각열량을 구할시 입출구 온도차를 (입구온도-출구온도)인지 (출구온도-입구온도)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6일 01:2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열량이 양수(+)가 나오게 식을 세워 풀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브라인의 입구온도가 -18도이고, 출구온도가 -23도 이므로 입구온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입구온도 - 출구온도) 로 풀어야 양수(+)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열량이 양수(+)가 나오게 식을 세워 풀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브라인의 입구온도가 -18도이고, 출구온도가 -23도 이므로 입구온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입구온도 - 출구온도) 로 풀어야 양수(+)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