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5p 2번 2010 2회
4→5 : 가열코일을 나와서 덕트를 통해 취출구로 가는 과정
6→2 : 실내 공기가 덕트를 통해 외기와 환기가 혼합되는 지점까지 가는 과정
두 과정 모두 공기선도에서 온도만 변하는데 (온도축인 t축과 평행)
수증기가 덕트 밖으로 나가지 못해서 현열변화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그리고 사실상 비슷한 질문인데
5→6 과정은 수증기까지 같이 나오게 돼서 SHF선을 따라 가는 건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4→5 및 6→2 과정 은 질문하신대로 수증기(수분)이 공기중에 들어오거나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절대습도의 변화가 없고 온도만 변하기 때문에 수평으로 변하는 것이 맞습니다.
2. 5→6 과정은 앞페이지 장치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취출구에서 나온 공기(5점)가 실내공기(6점)으로 취출되는 과정입니다. shf선을 따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