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 7월 5번문제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0월 26일 08:09 공유 문제에서 변풍량이나 정풍량에 대한 언급이 없으면 둘중 무엇으로 풀어도 정답인건가요? 아니면 두가지 경우를 모두 보여야 정답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6일 15:5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최대부하가 나오는 경우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정풍량 방식일 때 부하가 최대이므로 정풍량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되시면 정풍량과 변풍량 모두로 풀면 완벽한 풀이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최대부하가 나오는 경우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정풍량 방식일 때 부하가 최대이므로 정풍량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되시면 정풍량과 변풍량 모두로 풀면 완벽한 풀이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