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회 2번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교수님 다름이 아니라 2014년 3회 2번문제 에서 서쪽 남쪽 내벽의 벽체 부하를 구할때 왜 복도온도 -  실내온도를 해주는 것인가요? 실외 온도- 실내온도가 아닌가요??  그리고 실외온도  - 실내온도는 외벽체 부하를 구할떄 쓰는건데 이 문제에서는 상당외기 온도차가 조건에 있어서 상당외기차로 해준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벽체를 통한 열전달 열량은  벽체를 사이에 두고 있는 양쪽의 온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쪽과 남쪽 내벽의  양쪽 온도차(복도의 온도 - 실내온도)로 부하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