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회 2번문제 wondeman 2020년 10월 27일 09:3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교수님 다름이 아니라 2014년 3회 2번문제 에서 서쪽 남쪽 내벽의 벽체 부하를 구할때 왜 복도온도 - 실내온도를 해주는 것인가요? 실외 온도- 실내온도가 아닌가요?? 그리고 실외온도 - 실내온도는 외벽체 부하를 구할떄 쓰는건데 이 문제에서는 상당외기 온도차가 조건에 있어서 상당외기차로 해준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7일 13: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벽체를 통한 열전달 열량은 벽체를 사이에 두고 있는 양쪽의 온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쪽과 남쪽 내벽의 양쪽 온도차(복도의 온도 - 실내온도)로 부하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벽체를 통한 열전달 열량은 벽체를 사이에 두고 있는 양쪽의 온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쪽과 남쪽 내벽의 양쪽 온도차(복도의 온도 - 실내온도)로 부하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