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4월 14알 시행 문제7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여기서 열교환기 열평형식이 이해가 안갑니다

응축기에서 팽창밸브쪽으로 가는 D,E점의 순서가 반대로 되어야 되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부호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하는 것입니다.

    열량의 절대 크기를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는 것이 계산에 편리합니다.

    질문하신대로  G(hE - hD) 로 세우면 - 값이 나오기 때문에 혼동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 값이 나오도록 G(hD - hE) 로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