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4월 14알 시행 문제7번 kdjgood 2020년 10월 30일 13:5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여기서 열교환기 열평형식이 이해가 안갑니다 응축기에서 팽창밸브쪽으로 가는 D,E점의 순서가 반대로 되어야 되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2일 09:1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부호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하는 것입니다. 열량의 절대 크기를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는 것이 계산에 편리합니다. 질문하신대로 G(hE - hD) 로 세우면 - 값이 나오기 때문에 혼동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 값이 나오도록 G(hD - hE) 로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부호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든지 하는 것입니다.
열량의 절대 크기를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두 + 가 되도록 세우는 것이 계산에 편리합니다.
질문하신대로 G(hE - hD) 로 세우면 - 값이 나오기 때문에 혼동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 값이 나오도록 G(hD - hE) 로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