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년 2회 3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0월 28일 05:24 공유 응축 부하를 구할때 2와 3에서 구한 값을 합쳐서 응축부하를 구한값은 틀린건가요? (6.02×3320+12.92×860)÷860을 하니 36.18kW가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하는건 아닌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8일 13:0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하시면 압축기 축동력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만큼 큰값이 나옵니다. 만약에 2+3으로 구하시려면 3에서 기계효율을 적용하기전의 동력 + 2 하면됩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베어링 등의 마찰손실열량이므로 응축열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하시면 압축기 축동력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만큼 큰값이 나옵니다.
만약에 2+3으로 구하시려면 3에서 기계효율을 적용하기전의 동력 + 2 하면됩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베어링 등의 마찰손실열량이므로 응축열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