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회 3번과 18/1회 8번 질문 있습니다 rnfu7034 2020년 10월 28일 07:36 공유 19/2회 3-2문제에서 냉각열량을 엔탈피로 구했는데 GC(t3-t4)+L•597.3 즉 현열+잠열로 구해도 되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18/1회 8번에서 “냉방 부하의 현열과 잠열”이 주어져있는데 1-1냉방풍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qs=rQCt의 델타t가 3점과 4점의 온도차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8일 13: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냉방부하는 실내 냉방부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온도차는 (실내온도 - 취출공기온도) 로 구해야 합니다. 만약에 문제에서 냉방부하가 아닌 냉각코일 냉각열량(=냉각코일 부하)가 주어졌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구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냉방부하는 실내 냉방부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온도차는 (실내온도 - 취출공기온도) 로 구해야 합니다.
만약에 문제에서 냉방부하가 아닌 냉각코일 냉각열량(=냉각코일 부하)가 주어졌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구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