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21일 10번 khw838 2020년 10월 28일 10:30 공유 압축기 축동력을 구할때 L= (G*AW) / (860* 압축효율* 기계효율) 인데 여기서는 L= (G*AW) / ( 압축효율* 기계효율) 식을 사용하는데 이해가 안됩니다 교수님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28일 13: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축동력 L= (G*AW) / (860*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W 이고, 축동력 L= (G*AW) / (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cal/h 입니다. 즉 1 kW = 860 kcal/h 이기 때문입니다. 문제에서 축동력 단위를 kcal/h 로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kcal/h 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축동력 L= (G*AW) / (860*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W 이고,
축동력 L= (G*AW) / (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cal/h 입니다.
즉 1 kW = 860 kcal/h 이기 때문입니다.
문제에서 축동력 단위를 kcal/h 로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kcal/h 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