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21일 10번

압축기 축동력을 구할때 L= (G*AW) / (860* 압축효율* 기계효율) 인데 여기서는 L= (G*AW) / ( 압축효율* 기계효율) 식을 사용하는데 이해가 안됩니다 교수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축동력 L= (G*AW) / (860*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W 이고,

    축동력 L= (G*AW) / ( 압축효율* 기계효율)  이면  축동력 단위는 kcal/h  입니다.

    즉 1 kW = 860 kcal/h  이기 때문입니다.

    문제에서 축동력 단위를 kcal/h 로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kcal/h 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