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출구 풍량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수고많으십니다.

제가 2019년 개정된 실기책으로 공부 중인데 혹시 오타인지 아니면 설명이 맞는지 질문드립니다.

2007년 4월 22일 시행된 실기 문제3번을 보시면 풍량을 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C-D구간의 풍량이 책에는 1560이라고 되어 있는데 C-D구간의 풍량은 취출구 D,E,F를 Cover할 수 있는 풍량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러면 3120이 나오는데 제가 잘 못 이해하고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추가 질문으로, A-B구간의 풍량은 4680인데 이게 송풍기에서 나오는 전체 풍량으로 이해합니다.

하지만 전체 각 취출구 풍량을 커버하려면 (520*3 + 1040*3 + 1560*3) 이렇게 되어야 하는거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문제의 그림을 천천히 정확히 보시면 1560은 C-D 구간의 덕트 풍량입니다.  덕트에 화살표로 풍량이 표시된것입니다. 즉, 취출구 풍량이 아닙니다.  취출구 풍량은 520 입니다.

    2.마찬가지로 문제에서 주어진 풍량은 취출구 풍량이 아닙니다. 덕트의 풍량이므로 4680이 맞습니다.

    3. 문제을 조금 천천히 보시고 정확히 파악하지 않으시면 아무리 빨리 풀어도 오답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