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압축기 피스톤 배출량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04년 4월 25일 시행된 실기 문제4번에서 고단압축기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기 위해 냉매순환량을 구합니다.

냉매순환량 구할 시 h2' 를 구합니다. h2를 사용하면 안되고 h2'를 구해야 되는 이유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2004년 9월 19일 시행된 문제 6번에서는 고단압축기 피스톤 배출량 구할 시에는 냉매 순환량 공식이

h3'를 구하지 않고 그냥 바로 h3을 적용했습니다.

 

문제에 따라서 h2'를 구하는 경우와 안구하는 경우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고단압축기 실제 냉매배출량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압축효율을 적용한 h2'로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2004년 9월 19일  시행된 문제6번에서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아서 실제 냉매배출량을 구할 수 없어서 압축효율이 적용되지 않은 h3로  배출량을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실제 냉매배출량을 계산해야 하지만,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어쩔 수 없이 이론압축(단열압축)에 의한 냉매배출량을 계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