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장치 실제 성적계수 입니다.
공학단위 p.746. 문제 13과 p.566.문제 9입니다.
P.743 실제 성적계수 = Qe/w *압축효율*기계효율
P.566 실제 성적계수 = Qe/w *압축효율 로 다르게 풀었던데 주어진게 다르다는것을 알고, 문제 풀이는 이해가 가지만 왜 기계효율 유무가 다른지 궁금합니다. 기계효율 있냐없냐에따라 당연히 p.746문제 값은 바뀌어서 헤깔립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제 성적계수는 실제로 들어가 입력에너지와 증발열량의 비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실제로 들어간 입력에너지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젹용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적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566p 문제가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경우입니다. 즉,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아서 적용하지 못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