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장치 실제 성적계수 입니다.

공학단위 p.746. 문제 13과 p.566.문제 9입니다. P.743 실제 성적계수 = Qe/w *압축효율*기계효율 P.566 실제 성적계수 = Qe/w *압축효율 로 다르게 풀었던데 주어진게 다르다는것을 알고, 문제 풀이는 이해가 가지만 왜 기계효율 유무가 다른지 궁금합니다. 기계효율 있냐없냐에따라 당연히 p.746문제 값은 바뀌어서 헤깔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제 성적계수는  실제로 들어가 입력에너지와 증발열량의 비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실제로 들어간 입력에너지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젹용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적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566p 문제가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경우입니다. 즉,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아서 적용하지 못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