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8년 1회 기출문제풀이 [1-2번]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18 1회 기출문제풀이 1번에서 교제 717page 및 강의에서는 Pt=Pt2-Pt1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교제 66page에서는 Pt=Pt1+Pt2라고 되어있습니다.

 

설명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이론 설명 66p에서 전압 PT= PT1 + PT2 라고 한 것은 전압의 절대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며,

    2.2018년 2회 1번에서 PT = PT2 - PT1라고 한 것은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기 때문에 실제 계산에서 - 부호를 붙여서 계산하기 때문에 PT = PT2 - PT1라고 표현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 계산식을 정리하면

    PT = PT2 - (- PT1) = PT2 + PT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