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0번

외기부하를 구할때 G(혼합된 공기 엔탈피-실내공기엔탈피)로 구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여기는 왜 이렇게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문제는 그러한 문제들과 어떤 점이 달라 이렇게 푸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외기 부하는 ①에서 ③까지 예열된 열량도 외기부하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총 외기부하는 G (h4-h2)에  Go (h3-h1)을 더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번에 계산한다면 Go x (외기의 최종엔탈피 - 외기의 최초엔탈피)로 구하면 됩니다.

    즉, 외기부하 = Go (h2-h1) 또는

          외기부하 = G (h4-h2) + Go (h3-h1)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