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27일 7번 질문입니다. in27 2020년 11월 03일 07:27 공유 대수평균을 구하기 위해 물의 출구온도를 구하였는데 앞선 2002년 7월7일 7번문제의 경우는 증기의 온도를 103도 그대로 두고사용하였습니다. 이는 문제에 주어진 조건의 차이라고 보면 되나요?? 실제 직무에서는 2003년 7번 문제와같이 계산한다고 생각하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4일 08: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증기와 물의 열교환에 있어서 증기는 온도의 변화가 없는 잠열의 변화(응축)로 열교환 합니다. 따라서 온도는 103도로 일정한 것입니다. 실제 직무에서도 103도 일정하게 적용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증기와 물의 열교환에 있어서 증기는 온도의 변화가 없는 잠열의 변화(응축)로 열교환 합니다. 따라서 온도는 103도로 일정한 것입니다. 실제 직무에서도 103도 일정하게 적용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