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27일 7번문제 질문입니다.

7번문제에 코일전면면적을 열 하나에 해당하여 사용된거같은데 책 456페이지에서 4번을 계산할때 전면면적은 모든 열을 포함하여 표시가 되었습니다. 전면면적이라는 말의 표현이 문제 조건에 따라 맞춰 읽어주면 되는것인가요 같은 표현이 여러군데 사용되는것이 혼란스럽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코일( 공기냉각기 또는 공기가열기)의 전면면적( = 정면면적) 은 코일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의 면적입니다.

    7번문제에서 열 하나에 적용한 것은 주어진 조건이  (열통과율은 920kcal/m2.h.열) 이라고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즉, 열통과율이 코일의 1열당 으로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