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4.17 3번 khw838 2020년 11월 03일 23:32 공유 3번에 3번문제에서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때 각구간마다의 풍량을 구하라고하는데 여기서 2항은 실전체의 최대 송풍량이 9974.75인데 각실 A C E F실에 왜 최대 송풍량이 공급하는지 이해가 안되어서요. 최대 송풍량인 9974.75를 4로 나누어서 송풍량이 계산해야하지 않나요 교수님 이해가 안되어서요 가르쳐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4일 09:57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04일 09: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각 실마다" 라는 말을 빼고 그냥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송풍기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각 실마다" 라는 말을 빼고 그냥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송풍기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