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4.17 3번

3번에 3번문제에서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때 각구간마다의 풍량을 구하라고하는데 여기서 2항은 실전체의 최대 송풍량이 9974.75인데 각실 A C E F실에 왜 최대 송풍량이 공급하는지 이해가 안되어서요. 최대 송풍량인 9974.75를 4로 나누어서 송풍량이 계산해야하지 않나요 교수님 이해가 안되어서요 가르쳐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각 실마다" 라는 말을 빼고  그냥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송풍기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