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4월 3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04일 06:45 공유 리턴덕트와 외기덕트의 저항을 왜 둘중 하나만 적용하나요? 둘다 적용하게 되면 틀린답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4일 10:1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리턴덕트와 외기덕트의 저항이 서로 같고, 병렬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따라서 1개만 적용한 것입니다. 만약에 직렬로 연결되었다면 리턴덕트와 외기덕트의 저항을 모두 적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병렬로 연결되었는데 서로 저항이 다르다면 저항이 큰 것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리턴덕트와 외기덕트의 저항이 서로 같고, 병렬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따라서 1개만 적용한 것입니다.
만약에 직렬로 연결되었다면 리턴덕트와 외기덕트의 저항을 모두 적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병렬로 연결되었는데 서로 저항이 다르다면 저항이 큰 것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