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압축 1단, 2단팽창에서 밸브 질문있습니다.

2단압축 1단팽창에서는 2개의 밸브가 주,보조밸브로 알고 있는데

2단압축 2단팽창에서 2개의 밸브를 표시할때 2단압축 1단팽창에서 쓴것처럼 주밸브, 보조밸브라고 써도 되나요??

아래 그림처럼 그려도 괜찮은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에서는  제1팽창밸브(또는 보조 팽창밸브), 제2팽창밸브(또는 주팽창밸브)라고 하고

    2단압축 2단팽창 사이클에서는  제1팽창밸브, 제2팽창밸브라고 합니다.

    그러나 어떤 책은  2단압축 2단팽창 사이클에서도  보조팽창밸브, 주팽창밸브라고 표현한 책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의 생각입니다만   혹시 약간의 감점은 있을 수 있을 지 몰라도  명칭 때문에 오답처리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