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27일 5번 질문 in27 2020년 10월 30일 13:06 공유 냉수의 열량이 실내냉방 전부하가 아닌가요?? 그래서 냉수 열량-재열기 열량 - 실내냉방 현열부하 = 냉방 잠열부하라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이런식으로 열평형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2일 09: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냉수의 열량 = (실내 현열부하+실내 잠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따라서 실내냉방 잠열부하 = 냉수의 열량 - [ (실내 현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냉수의 열량 = (실내 현열부하+실내 잠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따라서 실내냉방 잠열부하 = 냉수의 열량 - [ (실내 현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