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27일 5번 질문

냉수의 열량이 실내냉방 전부하가 아닌가요?? 그래서 냉수 열량-재열기 열량 - 실내냉방 현열부하 = 냉방 잠열부하라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이런식으로 열평형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냉수의 열량 = (실내 현열부하+실내 잠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따라서 실내냉방 잠열부하 = 냉수의 열량 -  [ (실내 현열부하) + (외기 현열부하 + 외기 잠열부하) + 재열기부하(현열부하) + 송풍기부하(현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