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회차 7문제

 

 

  • 과정명: 

  • 강사명: 

교수님, 절대습도 변화량에서 공기량 분의 수분량이라고 하셨는데, 공기량에 10000+60 이어서 이게 분모로 가고, 분자로는 60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작아서 무시하는건가요??? 헷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조화 계산에서는 모두 건공기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지는 공기량을 모두 건공기량으로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습이 이루어 진 후에도 건공기량 만으로 계산합니다. 질문하신대로 10060kg/h으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계산의 모든 기준은 건공기량을 기준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이 신판공기조화 핸드북14p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