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수 가습, 온수 가습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순환수 가습 = 엔탈피, 습구온도 일정
온수 가습 = 엔탈피, 습구온도 증가

로 이해했는데, 맞나요?

엔플북스 필기책에서 어떤 페이지에서는 온수 가습 시 습구온도가 일정이라 하고

다른 페이지에서는 습구온도가 상승이라 되어 있어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순환수 가습은  원칙적으로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변합니다.  그런데 습구온도가 일정하면 엔탈피도 거의 일정하기 때문에 엔탈피가 일정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엔탈피는 정확하게 일정하게 변하지는 않습니다.

    습구온도가 일정하게 변하므로 엔탈피는 약간 증가 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순환수 가습인 경우에는 습구온도 일정, 엔탈피 일정(h1 ≒ h2) 이라고 합니다.

    18년3회 13번 문제 순환수 가습에서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됩니다.

    2.  온수(예를 들어 80도시 온수) 가습에서는 엔탈피와 습구온도가 증가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