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5년 3회 기출문제풀이 2번 rhdwh1 2020년 11월 06일 06:26 공유 과정명: 강사명: 안녕하세요 교수님.브라인 쿨러의 열통과율 K 구할 때, 산술평균온도차 대신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6일 10:58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06일 10: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듯이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에서 아무 언급이 없으니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해도 틀렸다고 할 수 없지만 가능하면 더 정확한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듯이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에서 아무 언급이 없으니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해도 틀렸다고 할 수 없지만 가능하면 더 정확한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