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년 3회 8번. 열평형식 온도,엔탈피? Barentsz 2020년 11월 01일 06:49 공유 소문제 4번 취입 외기량에 관한 문의 입니다. 일반적으로 송풍량을 구할때는 현열부하를 통해서 계산합니다. 따라서 외기량을 구하기 위한 열평형식을 세울때도 온도를 사용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전열교환기 때문에 엔탈피가 쓰인건가요? 좀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3일 01:1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전열(엔탈피)을 기준으로 세워도 되고, 현열(온도)을 기준으로 세워도 됩니다. 교재에서는 전열을 기준으로 세운 것입니다. 그러나 현열을 기준으로 세워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전열(엔탈피)을 기준으로 세워도 되고, 현열(온도)을 기준으로 세워도 됩니다.
교재에서는 전열을 기준으로 세운 것입니다. 그러나 현열을 기준으로 세워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