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요소의 전달함수 중 R-C 회로는 미분요소인지 적분요소인지 명확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 과정명: 냉동공조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기술사님

 

교재 353p 우측 하단에 'R-C회로에서단위계단전압이 가해지면 처음에는 입력과 같았다가 지수적으로 감소한다.' 라고 미분요소 측 자료에 설명이 되어있는데,

 

354p 적분요소에 R-C 회로가 들어가 있네요..

 

명확하게 설명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R-C 회로의 콘덴서(C)에서 전하가 축적되므로 적분요소라고 한 것이며

    입력(전압)이 주어진 후에 차츰 전압이 감소되는 현상은 미분요소로 표현 된 것입니다.

    따라서 전제조건을 좀더 확인하여 정확한 답변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